편안한일상

경비지도사 시험일정부터 시험과목 정보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평생 직업으로 활용 가능한 경비지도사! 이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국가 자격증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비 지원 받으며 공부하고, 자격증취득하기. 오늘 경비지도사 시험일정, 과목, 합격 기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꼼꼼히 준비하셔서 꼭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정보 ■

 

 

 

 

 

 

 

 

 

 

 

 

 사회범죄율이 증가하며 치안유지와 경비업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사회입니다. 그리고 민간경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따라 전문적인 민간경비업체가 생겨나고있고, 경비원의 효율적인 관리의 필요성에따라 전문이력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경비원들을 지도, 감독 및 교육할 전문인력으로 경비지도사가 도입되었습니다. 

 

 경비지도사는 소관 업무에따라 전문자격과 역할이 구분되어 집니다. 

시설경비, 신변보호, 특수경비 등의 일반 용역을 관리하는 경비업무들은 일반경비지도사가 전담하며, 

컴퓨터나 전자회로를 활용하는 기계경비 업무는 기계경비 지도사가 수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경비지도사가 되기위해서는 국가전문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자격이 필요합니다. 

이 자격증 시험은 연간 1회 시행되고 있으며 매년 11월에 1차, 2차 시험이 치뤄집니다. 

 

[ 2021년 제 23회 경비지도사 ] 

■ 시험일정

 9월로 접수기간이 마감되었었지만, 특별추가접수기간으로 10월 28일 ~ 29일 추가접수가 이뤄집니다. 

이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꼭 추가접수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은 11월 6일 토요일 1차, 2차 시험이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필기: 12월 22일 수요일, 최종 합격자발표는 2021년 12월 22일 ~ 2022년 2월 9일 입니다.

■ 응시자격

경비지도사는 만 18세 이상이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시험에 응시하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학렬 및 경력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 결격사유 기준일은 원서접수 마감일이며, 해당자는 시험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시험이 무효 처리됩니다.

 

 

■ 시험과목

경비지도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차시험은 법학개론, 민간경비론 두 과목으로 이뤄져있으며, 과목당 40문항으로 시험시간은 80분 (09:30~10:50) 입니다. 4지택일형으로 객관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차시험필수과목으로 경비업법(청원경찰법포함)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일반경비지도사의 경우 소방학 / 범죄학 / 경호학이 있고, 기계경비지도사의 선택과목은 기계경비개론 / 기계경비기획 및 설계 중 1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과목당 40문항으로 총 80문항이며, 시험시간은 80분(11:30~ 12:50)입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4지택일형 객관식입니다.

 

■ 합격기준

1차시험 : 매 과목 100점만점에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

2차시험 : 선발예정인원의 범위 안에서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 순으로 결정

※ 1차시험 불합격자는 2차시험을 무효로 함

■ 응시수수료

일반응시자 (제 1,2차 시험 동시 응시) 28,000원

(1차 시험 면제자 : 2차 시험만 응시 18,000원)

※ 1차 시험 면제자는 서류심사에 의한 1차 시험면제자 및 전(前) 회차 1차 시험 합격에 의한 면제자

 

■ 취득방법

 시험에 합격한 자는경찰청장이 전하는 기준에 따라 전문기관 또는 단체에서 실시하는 44시간의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경찰청장 명의로 자격증이 교부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하여 준비가 가능합니다. 경비지도사는 직장인 대상 교육으로 고용보험 가입 직장인, 육아휴직자, 일용직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기간제 근로자, 대기업 근로자( 만 45세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직장인이라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하여 국비지원받으며 자유롭게 공부하며 경비지도사 준비하세요.